웨이보의 6시 인간관계 지혜
김용의 눈보라를 보면 백슴, 개그맨 의벽앙, 수많은 영웅호걸 주인공들 중 하나뿐인 <녹전기 >의 위보는 별종이다.
그러나 기민하고 발랄하고 발랄하고 방자하고 팔방미인도 원칙을 잃지 않는 이미지는 정말 보기 좋다.
그는 아무것도 없는 길거리 깡패들에게서 마지막 몸을 흔들어 구전공으로 변신했고, 그간 기연과 교합을 제외하고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는 여전히 자신의 관계망을 잘 만드는 전문가의 고수였다.
인적 관계망은 사람들의 주위를 집중 자원, 정합 자원, 자원, 자원 이용 및 자원을 이용하는 유효한 채널이다.
나는 사람들이 이 사회에 살기만 하면 일정한 배경이 있다고 생각하며, 네가 잘 이용하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하버드대 청년 사회학자 밀그레이엄이 사회네트워크를 측정하려는 전형적인 규모: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우리 친구나 친구의 친구나, 등등.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는 네브래스가주와 캔자스 주 100명에게 편지를 보냈고, 이들에게 이 편지들을 마사제새주의 목표 인사에게 보내라고 했다.
이는 쉽게 들릴 수 있지만, 수취자는 어떤 곳에 살고 있는지 알 수 없고, 이 사람의 성명, 직업과 다른 개인적인 경우만 알고 있다.
밀겔라임은 편지를 수신자에게 직접 그 이름을 부르고, 비교적 ‘ 목표 ’ 인사에게 보낼 수 있는 지인을 보내라고 요청했다.
실험의 결과는 놀랍다: 편지는 왕왕 5번만 전송하면 목표 인사의 손에 달릴 수 있다.
밀그럼은 이 실험을 반복해 같은 결과를 얻었다. 미국에서 편지는 5번만 전송할 수 있을 것 같다.
한 인구가 2억이 넘는 나라에서 5번 전송만 하면 누구를 찾을 수 있다면 다른 50명에게 익숙해지는 정도다.
다시 한 번 전송할 수 있다면 이 편지를 세상에 부임한 누구의 손에 실한 세계는 정말 작은 세계인 것 같다.
어떻게 작은 세계 효과를 이용하여 자신의 관계망을 만드는 데 능숙하고, 인생의 필수 과목 중의 하나다.
원더우의 핵심은 그의 인격 매력에 있다.
그는 누군가 사랑하는 사람인 듯, 사실은 그렇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 주는 인상은 이렇다.
사람을 만나면 남의 말을 할 수 있고, 귀신을 만나면 허튼소리를 할 수 있다.
약자를 만나면 영웅이 되고, 강자를 만나면 손자가 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상대가 마음에 드는 모습이다.
손발이 부지런하다.
부지런하고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때리는 것은 눈에 띄지 않는다.
눈치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스스로 단련해야 한다.
웨이보의 눈치는 기생에서 연마한 것이다.
다른 사람의 눈빛, 동작, 그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눈치가 가장 좋은 곳은 부대, 감옥과 조폭을 세야 한다.
물론 정부 부서에서 비서를 하면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나는 부대 수장과 함께 술을 마시는 것을 특히 좋아하고 호쾌하고, 기사나 근무원들이 편안한 옷차림을 즐기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어쩐지 고대의 황제는 앞잡이 태감을 그렇게 좋아했다.
후세는 후손후손후손이다.
일배의 가산을 베낀 사람에게는 몫이 있고, 이일첨하여 그것을 나누어 버리다.
임행의 ‘의리 많은 도살개 후배 ’의 철학은 이곳에서 번호를 맞출 수 없는 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웨이보는 기껏해야 도살꾼이 될 수밖에 없다.
아낌없이 어떤 사회 환경에서도 포의어인 것 같지만 현실 생활에서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무언가 일체 수단과 특수 관계 대상을 가까이 끌어들이기 위한 거리, 배양, 간부부, 마누라, 마누라 수첩을 받는 등
돈으로 착수할 수 있는 것은 돈으로 계산하고 색상유혹을 할 수 있는 것은 색상으로 유혹하는 것이니 정말 어쩔 수 없다.
웨소보의 이번 시간 은 정말 대단하다.
손자, 방자자, 죽자사자, 죽자사자, 죽자사자, 죽자사자, 마구잡이, 목적에 도달하지 않겠다.
청렴한 사람은 이 정도 할 수 없다.
그래서 이 사회에서 가장 쉽게 굶어 죽기 쉬운 것은 고상한 사람들이다.
쌀 다섯 말로 허리를 굽히지 않고, 허리를 굽힐 수 있는 권세 있는 사람은 한 마디의 옛말과 같이, 나무는 숲, 바람은 반드시 무너진다.
물론 웨소보가 한 것은 모두 일정한 원칙 아래 진행된 것이다.
원칙에 어긋나는 일은 보잘것없는 일이다.
일사불란한 표정을 지을 때, 적당히 성깔을 부리고 검은색 얼굴을 보여야 한다.
강희에게, 그는 때때로 계산을 하지 않는다.
밀당을 하고 제멋대로 굴면 남의 털을 만지고 있다.
이 하나로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적당한 점과 적당한 점으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반대로 돌을 들어 자신의 발을 깨뜨리게 된다.
인적 관계의 지혜는 노전기 (Lim) 에서 베소보에게 많은 모습을 보여 준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유행화 시리즈 감상
- 유행화 | 새로운 시리즈 운동화 위에 대담한 디자인 스타일
- 절강 | 절강 용성 상반기 순이익 25억, 기하 염료 평균 5.29만 위안 /톤!
- 부령 공고 | 국자위:중미 무역이 흐른데!중국 방직업은 미국을 떠날 수 있습니까?
- 시세 분석 | 위교 방직 중기 순이익 32% 하락
- 신발 속달 | 콘웨이 일본 2019 All Star 스니커즈가 다음 달에 발매됩니다.
- 터뜨릴 거야. | WHIZ LIMITED 2019 가을 겨울 시리즈 카탈로그 발표, 복고 기능풍
- 유행화 | Nike Kyrie 5 새로운'team Bank '시리즈 9월 공식 상위권
- 회사 뉴스 | 절강 용성 상반기 순이익 25억, 기하 염료 평균 5.29만 위안 /톤!
- 전시회 | 방도가교 VS 패션 선전'시레인코브리'이 전세계에 들어서며 선전 활동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