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백선효는 선복 소매를 위해'효심경제'를 판매한다.

2012/6/12 14:30:00 50

의류소매경제

 

요즘은 모친날, 아버지절에 주제 쇼핑을 하고, 의류, 화장품, 면도기, 넥타이, 벨트, 소형 마사지기 등 선물의 가격은 수십 원에서 수백 위안 등 주요 상품이 된다.

이번 조사에서 남성 소비자 60%가 여성 소비자 40%를 꼽았다.

9%가 넘는 사람들은 모두 어머니날 자신의 어머니를 위해 의류, 신발, 화장품 등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다가오는 부친제에도 아버지를 위해 선물을 사겠다고 밝혔다.


"몸단련은 운동복이 있고, 밖에 나가면 정장도 있고, 여행도 캐주얼이다."

현재 중노인들은 옷차림도 패션과 아름다움을 따지기 시작했다. 50대 이상 여성 고객이 복장을 구매할 때 나이가 서른 마흔 세의 성숙한 여성답게 인정했다.

클래식에 신경을 쓰는 스타일을 제외하고는 디테일 처리와 편안함을 더욱 중시한다.


한 조사에 따르면, 백화점에서 청년 복장이 80% 이상으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노인 복장

차지하는 비율이 10% 미만이다.

한 판매원이 필자에게 현재 순중노년의 브랜드는 매우 적고, 대부분의 의상은 사이즈를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중로년 소비군체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의류 대리상이 필자에 대해 고백하는 것은 중노년복의 특징으로 결정된 것: 중노년자 체형 차이가 크며 생산가공 번호가 많아 대량 생산을 형성할 수 없다. 둘째는 중노년자 소득이 감소하기 때문에 중로년인 치레는 가격과 이윤이 얇다. 3은 중노년자의 옷차림의 심미성, 편안한 요구 특수, 판형과 디자인에 대해 파악하기 어렵다.

게다가 중노인 의류 디자인에 종사하는 전문 인력이 부족해 기존 생산업체들이 설계에 나서기 어렵다.


필자 는 방문 중 베이징 은 이미 중노인 소비자 의 부흥 상업 도시 를 향한 중 노년 복장 수요 를 완전히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실 많은 상인들이 현재 브랜드를 성숙한 여성으로 자리매김하고, 의류 연령은 일부 기질, 경제력 있는 중노년층을 돌볼 수 있다.


한 누리꾼들은 “노점상 물건이 싸지만 노인이 이런 옷을 입으면 자식들이 속상하게 된다.

조건이 허락된다면 부모님이 편안하게 입으시길 바랍니다.

필자는 매장에서 쇼핑하는 젊은이 몇 명을 인터뷰했다. 노인에게 옷을 사달라고 하면 어떤 색과 스타일의 의상을 사느냐에 대해 노인에게 색깔이 밝고 스타일리시한 옷차림을 사준다고 밝고 신선한 의상을 사준다고 했다. 그렇게 하면 노인이 보기에 정신이 생기게 한다.


한 경영 중 노인 여성복장 주인은 "현재 노인이 스스로 옷을 사러 나온 것인지 소수인지, 많은 것이 자녀가 구매하고, 상인들이 이 시장을 파내야 하는데, 노년 의상 디자인을 새롭고 우아하게 디자인하고, 자녀의'효심'을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분석 결과: 절대 동질화 소비


중국 사회과학원 인구와 노동경제연구소 소장은 인구 노령화가 이미 우리나라 125의 가장 중요한 도전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노년시장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상대적으로 발굴할 수 있을까?

효심 경제

"네?


우선 이 산업을 개발하려면 그 대상의 특수성을 중시해야 한다.

노인 집단은 젊은 그룹과 달리, 그들은 제품 및 산업에 대한 수요를 비교적 특수하게 한다.

노인들은 연령대의 집단으로 공동의 소비 수요와 소비심리를 가지고 있지만, 노인 시장은 결코 동질화된 시장이 아니다. 심지어 노인들은 다른 연령대 소비층보다 훨씬 복잡하다고 말할 수 있다.

노인 인구 사이에 연령, 교육 수준, 직업, 소득 등 각 방면의 차이로, 그들은 사실 다양성을 가진 이질군체이다.


일찌감치 몇 년 전 길림성 노년학회 이사회 이사회 이사회 민들레는 현지의 노인들의 수입 상황을 한 차례 추출 조사했다.

그 결과 노인 자신의 수입이 뚜렷한 불균형 구조를 보여줬다.

조사된 노인 중 연간 수입은 0 -2400원 사이의 14.0%, 2401 -9600원 사이의 62.2%, 9601 -19200원 사이에 19.0%, 19201 -3600원 사이에 4.3%, 3600원 이상이 0.5%였다.


이런 결론을 얻기 어렵지 않다. 노인들의 자신의 소득구조는 계단급으로 분포되고, 이상 소득등급을 아래층, 중층, 중층, 중층, 상층, 상층, 상류층, 상류층, 상류층의 수입은 중상층, 상류층 소득을 가진 노년층이 뚜렷하다.

어쨌든 노인들의 소득 격차가 커서 노인들의 소비 수요도 복잡하다.

개인 수입은 노인 소비 수요를 나누는 표준 중 하나일 뿐, 이 외에도 우리나라 노령화는 다른 나라의 선명한 특징과 달리 노인 소비 시장이 더욱 복잡하게 다원화되고 있다.


2050년까지 80세 이상 고령인구 규모가 1억 이상을 넘어설 것으로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이에 따라 고령 노인과 저령 노인들은 모두 시장 전망이 커다란 소비군체인 반면 그들은 완전히 다른 소비수요와 소비 이념을 가지고 있다.

심리적으로는 고령 노인과 저령 노인은 20세까지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소비관은 자연히 차이가 있다.

하지만 이들은 옷차림에 젊고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을 원한다.


관점: 소비 집단 수요를 사로잡다


포브스 중국어망은 2015년까지 중국 노년자의 구매력은 2005년 1인당 1620달러로 급속도로 4112달러로 확장되고 노년 소비시장이 정제식 폭발할 것으로 예측했다.

사회과학원의 최신 조사에 따르면 명품, 패션 추구 등 현대소비 방식은 이미 일부 노인들이 받아들여졌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실용보다 유행을 선호하는 사람이 조사자의 총 20% 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이 시장은 이처럼 큰 상업기가 매장되어 있는데, 노인들은 또 어떤 경로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구매하는 것일까? 노인들에게 어떤 루트가 가장 직접적으로 가장 효과적일까?


필자는 조사에서 노인이 정보를 얻는 루트는 여전히 가장 전통적인 방송TV를 중심으로 60%의 사람들이 이 루트에서 정보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인들의 소개와 친우추천도 노인의 신뢰를 받는 방식으로 각각 50%와 40%가 신뢰할 수 있는 경로라고 생각하는데, 인터넷 홍보, 로봇 광고 등 방식은 노년자에게 좋은 효과가 없다. 노인들은 연령이 적기 때문에 인터넷 홍보 접촉이 적어 텔레비전을 더 믿는다.


사실 중로년들의 애미 수요는 패션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에게 지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그들의 심적 변화에 주목하고, 이 특수소비군체의 소요와'소망'을 잡아야 한다.

베이징 조택 상무 유한 책임회사 소속 의류 브랜드'형씨'는 중, 고급스러운 패션, 주로 성숙한 여성, 제품 스타일 옹용화, 고상한 대기, 질감, 판형, 디자인 등 디테일에서 성숙한 여성의 기질을 어우러져 있다.

또 베이징 키스트 의상 유한회사 소속 여장 브랜드 ‘키스트 ’도 성숙한 지식 여성을 향했다.


이런 점에서 기업은 시장 수요의 변화에 민감해야 하며, 이 집단을 고도의 동질적인 소비군체로 볼 수 없다. 그들의 수요 구조에 대해 깊이 연구해야 하며, 그들의 심리적 수요와 수요에 대한 그들의 심리적 수요와 요구와 요구에 대해

소비 특징

인식이 깊어지기 때문에 노년품과 서비스의 개발이 필요하다.

  • 관련 읽기

아동복 업계는 고객의 마음속에 독특한 형상을 세워야 한다

경영 공략
|
2012/6/12 13:22:00
23

인터넷 쇼핑의 첫 번째 상품 — 의상

경영 공략
|
2012/6/11 19:38:00
59

국내 스포츠 브랜드는 언제 ‘봄 ’을 맞이할 수 있을까?

경영 공략
|
2012/6/11 16:40:00
33

运动鞋服品牌如何做好终端促销

경영 공략
|
2012/6/11 16:20:00
152

2012'빠른 패션'으로 고재고 감소

경영 공략
|
2012/6/11 13:13:00
57
다음 문장을 읽다

중소기업의 모임 -제7회 APEC 중소기업 전시회

제7회 APEC 중소기업기술전시회 참가 규모가 사상 최고다.이번 기술전람회는 올해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쓰촨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아태평 지역 중소기업 기술 교류와 경제무역과 협력하여 중요한 플랫폼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