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양회 보도: 관세 인하는 내수 확장에 이롭다

2012/3/15 14:32:00 21

양회 는 관세 인하 내수 확장 을 보도했다

"우리나라 2011년 새로 개정된 입국품 에 따르면수입 관세세율표는 고급 의류 관세 수입이 일반적으로 130% 에 이르며, 구두는 일반적으로 100% 에 달한다. 가방은 일반적으로 100% 에 달한다. 화장품은 일반적으로 50% 에 이른다.더욱이 외국에서 쇼핑하는 것도 현지 환세도 즐길 수 있고, 두 사람은 자신들의 선택을 할 수밖에 없다.전국 정협 위원 유성중은 그룹 발언에서 지적했다.유럽과 마찬가지로 수입 상품 관세를 낮추고 국내 시장 소비를 끌어당기는 위원들이 많다. 여러 그룹 토론회에서 소비 관세 언급은 늘 귀에 거슬리는 화제다.


한 위원이 지적한 바와 같이 경제성장을 이끌고 있는 3운전마차 중 투자가 감소하고 수출이 원활하지 않아 소비가 경제성장을 촉진시키는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다.2011년 각급 정부가 많은 조치를 내놓았음에도 불구하고 연간 사회소비품 소매총액은 183919억원으로 17.1% 증가했으며 2010년보다 1.2퍼센트 낮춰 전년GDP 에 대한 기여가 40% 미만이다.그런데도 중국인의 소비 능력은 해외를 놀라게 했다.유럽 중중은 매체의 보도를 인용한 데이터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 중국인이 해외 사치품 소비 누적 누적 누적 누적 누적 누적 72억 달러로 전년 대비 28.57% 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근거로세계 사치품협회는 2011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인이 외국에서 소비지출을 국내 시장에서 4배나 되는 것으로, 매년 4000억 위안에 가까운 비옥물이 외부인전으로 유입해야 한다고 한다.


이 같은 국면이 나타날 경우 전국 정협위원, 중국 민항국 국장 이가상 역시 가격을 계산한 사람이 있다.수입 고급 상품에 대해 높은 세금을 징수하려는 의도는 국내 제품을 보호해야 하는 것이고, 현재 개방도가 높아지고, 출국 수가 갈수록 많아지고, 국가인들이 이 이 같은 상품을 구매해 내수의 약화를 초래했다.이가상은 현재 내수를 국내에서 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전국정협위원, 재정부 재정과학연구소 경제학이 이런 현상의 또 다른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즉 현재 우리나라 외환보유가 과잉 과잉이 필요하지만, 국민들은 외화로 소비를 바꾸어야 하는 만큼 국제 수지의 불균형을 야기할 것이다.지금 이 새로운 사물에 대해 아직 투철하게 연구해야 한다.그는 요즘 국내 서민들의 돈이 많아졌는데 왜 외국제품을 국내로 끌어들여 팔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래도 국가의 세수를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전국 정협위원, 신희망그룹 회장 유영호도 현재 국내의 세수 구조에 대해 합리적인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그는 예를 들어 ‘사과 ’의 디지털 제품은 중국에서 잘 팔렸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중국 내륙 가공, 생산을 하는데 중국에서 판매할 때 매우 싸고, 외국에서 애플제품도 싸지만 중국에 팔면 비싸다.그는 관련 부서에 이런 현상에 대해 잘 연구하도록 건의했다.또 사치품 외에 일부 일용품도 외국에서 들여오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국내에는 확실히 불합격한 제품이 있다. 언론 보도를 거쳐 소비자들은 국내 동종 제품에 대해 일반적으로 의심을 품고 자신감을 잃고 있다.그는 "기업의 품질과 안전을 규범할 때 기업의 건강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또 기업도 문턱을 설치하고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취지에 따라 가짜 위조와 위조도 엄하게 격려하고 선전을 잘해야 한다.전국 정협위원 원국자위 주임인 이영융도 우수기업을 보호하고 광범위하게 그들의 화제를 알리며 자신의 견해를 발표했다.


수입 소비품을 적잖게 낮추기를 바라는 것 말고는.관세 세율오성중은 또 해외 상업기구와 기업이 패션소비품 박람회를 개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경제 발달도시를 선택하여 정기적으로 대형 전문 무역 촉진 활동을 추진하며 해외의 우수한 소비품은 중국 시장의 경영에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그는 우리나라가 노동력 원가 우위를 갖고 관세를 낮추고 수입소비품 시장을 개방하는 것은 자국 동종 상품에 대한 강렬한 충격을 주지 않는다는 점에서 학습 차감 흡수를 통해 국내 제조업의 품질을 향상시켜 민족상품의 업그레이드 환급을 촉진하고 국화 경쟁력을 증강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관련 읽기

温家宝:房价还远远没有回到合理价位 调控不能放松

거시적 경제
|
2012/3/14 18:47:00
8

향후 산동성 면화 산업은 어디로 향할 것인가?

거시적 경제
|
2012/3/14 18:16:00
1

국영 기업의 개혁은 시장화 방향을 벗어나서는 안 된다.

거시적 경제
|
2012/3/14 17:15:00
13

如何构建“橄榄型”财富分配格局

거시적 경제
|
2012/3/14 15:48:00
7

올해 중국 은행업 이윤이 하락할 수 있다

거시적 경제
|
2012/3/14 10:46:00
12
다음 문장을 읽다

3 ·15 기간 소비자 위권 성공 사례 초점

오늘이 3 ·15 국제 소비자 권익일, 중국 소비자협회는 올해 3 ·15 주제를'소비와 안전'으로 확정하고 기업소비 위권의 의식과 수준을 더욱 높여 소비자의 안전권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