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인들이 알 수 있는 비밀

2014/9/30 10:33:00 19

직장인비밀직장

지난번 인터넷 모임 이후로 일부 의제는 판상에서 계속 토론하고 있다. 야근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도 이 일에 대해 좀 이야기하고 싶다.

사실 한 가지만 얘기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그러게요. 많은 사람들이 야근으로 ‘내가 일에 몰입하는 것 ’이라는 표현으로 보스의 긍정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이 생각을 품고 야근을 하고 있다면, 그것은 바로 직장 정글의 생태체계에 대해 오해할 것이다.

물론, 나는 야근을 부정하지 않고, 일부 조직과 환경에서, 확실히 필요한 것이다.

아니면 이렇게 말해야지.

그 환경에서 모두가 이렇게 했기 때문에, 네가 하지 않으면 일등해 보인다.

그러나 나는 이런 방법이 시종일관 힘들고 공로가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야 한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매일 야근을 하는 것을 보았지만, 사장의 인정과 임금 승진에 시종일관 그에게 이르지 못하고, 결국 부상을 당하여 조직을 떠났다.

이 말을 기억해 주세요. “옳은 시간에 쉽게 해내는 공로가 있다. 힘들어서 죽는 것보다 성과를 볼 수 없는 노력이 더 유용하다.”

나는 사실 몇 년 전에 시계를 하나 만들었는데, 상직장인들이 자신이 몇 점의 검측 메커니즘을 어떻게 판단하는지를 말하였다.

시계의 내용은 다소 공평하지 않은 것 같다 (최소 일반인이 생각하는 공평한 것이 아니다)지만, 그것은 진실인 것 같다. - 대부분의 사장은 겉으로는 말하지 않지만, 마음속으로는 몰래 채점용 양표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구조는 종류 같다.

지령이 없는 것은 하지 않았고, 사장은 오자나 혼란 속에 내린 명령을 내리면 분명 상리에 맞지 않고, 머리를 숙이고 나서는 것이다.

그래서 명령이 정확하게 집행되었지만 결과는 사장이 원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

이것은 사장이 울고 웃을 여지도 없이 높은 점수를 주지 않을 것이다.

(PS. 체크 앞부분마다 할 수 있는 점수를 찍는다.

하지만 더 올라갈 수 있다면.

지령의 뒤의 뜻을 먼저 파악하여 일을 사장이 요구하는 대로 하면 직위를 규범적으로 요구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확실하게 해낸다면 80점 정도가 될 것이다.

100점 이상에 이르기까지 사장에게 주의를 기울여 "이 직위는 사실 해야 할 것이지만 Job Description 에 적혀 있지 않을 뿐이다"고 말했다.

이는 대기업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항상 중요한 일이 있지만, Job Description 은 쓰지 않았고, 두 사람이 서로 밀고 나갈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이 점을 많이 한다면, 일반적으로 많은 잠재적인 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업무 결과의 차이가 매우 크다.

이 정도 할 수 있다면, 옆집 동료와 차이가 나기 시작한다.

이 정도까지 해도 네가 승진할 때 총명하게 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 감원할 때는 사장의 명단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더 올라가야 한다. 특히 관리직이나 중층의 관리직에 진입하기 시작하면 사장이 적선이상인 부분이다.

너는 지식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느냐

흐름

샤르는 팀을 주관할 것인가? 주관이 되려면 팀의 힘을 활용해야 할 것이며, 더 이상 자신이 하지 않을 뿐이니 좀 가르쳐야 한다.

심지어는 네가 높이 올라갈 수 있을지, 문제를 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혹은 더 나은, 문제를 예견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할 수 있고,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까?

이것만이 있다

승진하다

임금 인상과 관건.

그러므로 사장이 바라는 일을 해야 한다. 심지어 자신이 수업을 하고, 기능을 배우고, 자신의 볼거리와 각도를 바꿔야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래도 회사에서 훈련을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일정한 위치에 오르지 못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관리직으로 승진하려는 회사가 드물다.

) 그 고생, 억울, 야근, 야근 표현, 그럭저럭 밥그릇이 깨지지 않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나는 모두가 퇴근 시간에 떠나야 한다고 선언한 것은 아니다.

야근을 얘기하면 소용 없다고 하는 것도 아니고, 그러니 너는 해서는 안 된다

잔업

.

너는 도의와 책임감을 위해 세부 사항을 충분히 할 수 있다.

하지만 단지 승진의 관건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런 걸 알면 야근도 하고 투입할 때 적어도 다치지 않는다.

너는 할 일을 하는 것이지, 점수를 위해 어떤 일을 하는 것이 아니다.

PS: 승진과 아첨하는 집안의 배경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나는 어떤 것이라 믿지만, 그것은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길이 아니다. 온전한 수단도 아니다.

그래서 여기서 나는 토론을 하지 않겠다.

덧붙여 언급해도 아첨할 수 있는 사람을 얕보지 마라. 그것은 사실 매우 어려운 기능이다.

  • 관련 읽기

사장과 소통하는 것은 마땅히 적절한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4/9/29 12:31:00
22

일이 이 5개의 경문이 나타나면, 너는 이직을 고려해야 한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4/9/29 12:22:00
18

사장이 매니저와 원로의 십계를 다스리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4/9/28 23:18:00
28

직장에서 이성 사장과 어떻게 지내나요?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4/9/28 12:21:00
28

당신은 실수할 수 없는 십종의 직장 귀인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14/9/26 14:40:00
20
다음 문장을 읽다

3시에 네가 직장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돕는다.

어떤 처지에서든 우승열패의 도리는 영원토록 변하지 않는다.특히 이날 사회에서는 고품질, 고학력, 고능력인재가 필요한 사회에서 직장인들에게 어떤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