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오군타: 중고 사치품 은 노점상 에서 억만 장자 까지
홍콩 유명 중고
사치품
소매회사 밀라노역 5월 23일
출시
비밀라노 역
창시자 야오군달
"너무 의외다!" 메달을 달았던 첫날도 며칠 뒤에도 홍콩의 중고 명품 가방 소매상 밀란역은 가슴이 뛰었다.
밀라노 출시
5월23일 밀라운드 개장 첫날, 공포 없이 500점 가까운 열악한 분위기, 역시의 열풍은 2.77홍콩 (하동), 주가가 1.1위안 상승 66%에 가깝다. 올해 홈보드 신주 첫날의 상승 및 이윤 2개 기록을 깼다.
시황이 침체되고 다른 신주가 덤덤한 상황에서 밀라운드 시장의 반응이 예상보다 뜨겁다.
이 회사의 5월 20일 발표한 주식 투자에 따르면 밀란역 홍콩 IPO 는 354.21억 주당 유효신청을 받아 2100여 배나 초과 인수 자금을 동결한 591.53억원으로 가장 많은 천진항을 넘어 홍콩 IPO 역사상 새로운'슈퍼 쇼핑왕'이 됐다.
한편, 한 손 (2000주)의 당첨은 1%로, 최근 홍콩 신주 시장에서 가장 뽑기 힘든 신주가 됐다.
주가가 오르다.
그러나 가장 큰 이긴 사람은 비밀랜드에서 창시자 야오군다 선생이 없는 것이다.
상장 첫날에는 그가 지주 가치는 13억 48억 위안에 달하며 밀란역의 첫날의 시가가 75% 에 해당한다.
그러나 이후 4일간 밀라운드는 놀라운 롤러코스터를 탔다.
출시 첫날 이미 초과 주권을 행사한 밀란역은 처음으로 2.96위안의 압박을 당한 뒤 주가가 3 일, 24일 마이크로 1%, 25일 1%에 가까운 8%를 기록한 뒤 26일 압박격으로 9.56%, 거래가 4250만 주택에 비해 25일 700만주가 늘었다.
주말 마지막 거래일인 27일 2.25원으로 낮아지며 최저추정에서 2.21원까지 뒤흔들며 2.44원까지 더듬어 2.39원까지 접수해 지난 거래일 5.29%, 거래량이 2451만주까지 줄어들었다.
회사의 주가가 화려하고 야오군은 직언을 하는 것은 시장이 회사의 경영 모델을 인정하기 때문이다.
■ 단골 손님이 직접 배달
밀란역은 사실 중고 명품 가방을 매매하고 각종 채널을 통해 다시 팔아 그 중 차액을 벌었다.
밀라노 역에 들어서는 절대 국제 명품이다. LV, Hermes, Gucci, Chanel, Chloe, Birkin, Fendi 등이다.
22년 전 회사 창시자 야오군다는 홍콩의 모래 저작으로 위도 길거리에서 파는 행상인이었다.
일이 경천되었는데, 기자는 오늘 더 연거푸 웨이웨이의 옛 이웃들을 방문할 때, 그들은 20여 년 전에 이곳에는 확실히 노점상들이 노점을 차리고 파는 물건이 있으나 당시에는 야오군다라는 사람을 알지 못했다.
아무도 생각지도 못했는데, 노점 을 벌여 집을 짓는 야오군다가 나중에 밀라씨를 설치해 현금으로 ‘중고 명품 봉투 ’의 선하를 만들어 로컬 중고 명품 핸드백상 용두가 되었다.
중고품 매매에 발달할 수 있고, 성수억만 장자가 되는 만큼 성공한 예는 홍콩에서 거의 없다.
{page ubreak}
홍콩 중고 명품 가방 소매상 밀란역
밀라운드는 왜 성공했습니까? 야오군다는 당시에 노점을 벌이는 경험이 매우 중요하고 장사를 하는 기교는 그때 제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그는 유명 매장에서 판매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소혜와 여안안안안과 호흡을 맞추어 스타 중고셔츠를 팔았다.
2001년, 야오군은 홍콩에서 첫 밀라드를 창립하였다.
앞으로 야오군다는 홍콩의 연예인, 부자 부인과 천금을 사귀고 있다.
그 후로 이 명원은 밀란역에 끊임없이 공급되는 상품원을 제공했다.
가장 흔한 것은 단골손님이 직접 물건을 보내는데, 이 손님들은 신선함을 추구하고, 매달 명품 가방을 바꾸고, 갈아입는 가방은 사용했지만 대다수가 매우 새롭다.
기자는 징만 시대 광장 옆의 밀라노 역에서 보고 가게의 중고가방이 많습니다. 만약 새 상품을 표시하지 않으면, 어떤 것은 정말 새로운 또는 낡은 것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한 중고가방은 밀라노역이 매주 재고 상황과 고객 예약량에 따라 가방에 대해 다시 한 번 가격을 정하고, 쟁점의 공급원이 적시에 오르게 된다.
한 브랜드의 전매점이 세일을 하고 있다면, 밀라운드 브랜드 제품도 적시에 할인된다.
야오군달은 여사가 핸드백 심리를 바꾸는 것을 잘 보고, 중고명가방을 만드는 데 성공하여 여사 ‘입품 ’의 원가를 줄이는 전제에서 여사의 명품봉투의 허영을 만족시켜 일거양조로 밀라씨를 재촉했다.
자원 모집
10년 후 2011년 밀란역은 총 14개 지점으로 확장되어 있으며, 인터넷 점포는 홍콩, 내륙 및 마카오 황금 쇼핑 지역으로 분포되었으며, 평균적으로 15m도 안 되는 작은 가게로 홍콩 중고가방 시장의 85%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밀란역에서 적지 않은 항녀의 새로운 민들레가 되어 새로운 유행을 추구하는 국내 여성 관광객들이 항구에 가서 물품을 구입할 필수점이 되었다.
현재 내륙 시장은 사치품 소비의 비례는 크지 않지만 놀랍다.
밀라노 역은 2008년부터 내륙 시장을 확장하기 시작했고, 그해 내륙 수익은 250만원으로 2010년까지 4600만 위안에 달하여 17배가 넘게 올랐다.
지난해 그룹 매출액 및 순이익은 각각 7억 3000만 위안과 5431만 위안으로, 국내에서 온 매출액이 1배 이상 증가했다.
밀라노 역은 이번 모금에 약 2억 위안의 자금이 70% 에 가까운 내륙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알려졌다.
밀란역은 올해 베이징 상하이 및 항주 등 주요 도시에서 새 소매점 6개를 개설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광저우 및 청두 등 다른 주요 도시에서 5개 가게를 개설할 예정이며, 앞으로 3년간 내지에서 24개 가게를 새로 개설할 예정이다.
사실 밀라노 역은 기본적으로 여자 ‘허영 ’, 핸드백 을 선호하는 심리를 바탕으로 최근 국제 브랜드가 끊임없이 한정판 핸드백을 출시해 대량의 항구에 참여해 국내 호객들이 명품을 쓸어가는 풍조를 지켜 밀라노 역의 최근 장사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지난해 밀랜드에서 한 7억 3000만 위안의 장사 중 80% 가 넘는 상품은 대중이 제공했다.
야오군다는 "밀라노 역은 사실 홍콩문화에 맞는 거래 플랫폼이며 정품 보장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밀라노 역은 평균적으로 분점당 약 600만 위안의 재고품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회사 대부분이 재고품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정판 핸드백 가치가 거의 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회사는 기본적으로 운영 위험이 그리 크지 않다.
- 관련 읽기